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우리악기 X 매거진

우리악기 X 매거진

우리악기사 매거진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테일러기타 Taylor Academy 10, 12 왜 입문용 기타는 테일러 아카데미인가?!
작성자 우리악기사 (ip:)

"

 어차피 초보(꼬마애) 가 칠 건데
좋은거 사서 뭐하나


"

기타를 처음 구매하러 오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일 것입니다.

초보자는 비싼 악기를 산다고 해도 잘 다루지 못할 뿐더러 관리도 어렵고, 또 계속 연주할지도 모르는 상황이니 이해가가 가는 말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기타는 테일러가 초심자를 위해 준비한 최고의 입문용 모델 아카데미 시리즈 입니다. 입문용 악기 치고는 너무 비싼거 아니냐구요? 맞습니다.  


국내 브랜드에서 이 정도 가격이면 화려하게 장식된 고급 악기를 구매할 수 있지요


. 또 테일러를 구매할거면 좋은걸 사야지 왜 앤트리를 사냐는 식의 심리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오늘 글쓴이는 입문용 기타들 중에서 쓸만한 모델 하나를 소개하는 차원을 넘어 테일러 아카데미 모델을 입문용 기타로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를 말 해보려 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앞선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테일러의 특별한 NT넥



 NT넥은 기타 연주자들에겐 축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유저 편의성을 지닌 프로파일 (넥 그립부의 모양)은 쉬운 운지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 오랜 연주에도 손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또한 저번 세대 모델인 BBT가 2점식 볼트온을 사용한것에 반해 아카데미는 다른 스탠다드 시리즈들과 동일한 3점식 볼트온 접합방식을 사용하여


 안정성도 높이고 자칫 관리 소홀로 정비가 필요할 때 간단하고 편안하게 수리가 가능합니다.



 

 





43mm 너트


 원래 테일러는 44.5mm 너트를 채용하지만 앤트리급 모델  (베이비~200번대) 까지는 43mm너트를 사용합니다.


 이는 손이 작은 연주자들에게 최적의 사양일 뿐만 아니라 스트럼 플레이에 아주 유리합니다.






 





24.9" 쇼트스케일



 아카데미시리즈는 24.9" 쇼트 스케일을 사용합니다.


스케일랭스는 너트에서 새들까지의 거리이며 이 길이는 기타의 연주감 뿐만 아니라

음색까지 많은 부분에 영향을 줍니다. 짧아진 스케일은 플랫과 플랫 사이의 거리에 영향을 주어 조금 더 촘촘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줄의 팽팽함에도 영향을 주어 장력이 약해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지요.


더욱 운지는 쉬워지며 아직 손가락 힘이 완벽하게 갖춰지지 않은 연주자도 부담없이 오랜시간 연습할  수 있습니다.





15/16바디와 암래스트 베벨, 아치백



 대체로 입문용 기타를 사용하는 연령대는 어린이~청소년의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친구들에게 크고 불편한기타는 제대로 된 연주 자세를 잡기 힘들 뿐 아니라 악기 자체의 흥미를 떨어트리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테일러 아카데미 시리즈는 15/16 사이즈 바디로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풍부한 울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으며


암래스트 베벨은 오른손과 어깨에 부담을 덜 주어 더욱 정확한 연주 자세를 갖출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앞판만 원목인 탑솔리드 악기로 보관과 관리가 용의합니다. 부족한 울림은 아치백이 보강해 줍니다.




 

 

 


물론 위에서 설명한 이유들 외에도 테일러 아카데미 모델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를 더 말씀 드릴 수 있겠지만,

 초보에게 가장 중요한 연주감을 놓고 보았을 때 그 가치가 더 빛난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테일러이기에 완벽하게 맞춰진 마감과 견고한 하드웨어도 당연히 갖추고 있지요.

 초보자 일 수록 잘 세팅된 좋은 악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의 경우 유년 시기에 만들어진 음감이 평생을 좌우하게 되지요.

정확한 음정과 바른 연주 자세, 섬세한 힘 조절을 익히기 위해서 조금 더 '악기다운' 악기를 선물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선택이 아이의 평생을 좌우합니다.

첨부파일 0809Academy.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