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관악기 매거진

관악기 매거진

관악기 매거진

게시판 상세
제목 관악기 리페어 [관악기수리] 부페 클라리넷 E11 전체수리 세척, 패드교체, 코르크 작업
작성자 우리악기사 (ip:)

 



대한민국의 겨울은 악기들에게 매우 혹독한 시련입니다. 아무리 관리를 잘 해주어도 어디선가 문제가 생기기 일쑤이지요. 혹한기가 찾아오면 평소보다 조금 더 악기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제점이 발견될 경우 지체 없이 전문가에게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가 문제가 생기면 아무리 잘 수리해도 예전 컨디션으로 100% 돌아갈 수 없듯 악기도 더 큰 고장으로 발전되기 전에 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부페 클라리넷 E11의 전체 수리를 포스팅합니다. 우리 악기사에서 말하는 전체 수리란 클라리넷 키와 포스트 세척 및 모든 패드 교체는 물론 이음새 코르크 교체, 복원과 바디 오일링작업, 그리고 세심한 키 조정 작업을 포함합니다.



오랜 시간 사용하면서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않아 모든 부분이 엉망입니다. 이런 경우 아무리 키 조정을 정밀하게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기존 패드를 모두 제거한 뒤 키 세척에 들어갑니다. 은도금 키의 경우 일반 니켈 도금보다 세척 시 훨씬 만족스러운 광택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말라비틀어진 코르크를 제거합니다. 오랜 시간 압력과 타액에 찌들어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합니다. 잘 떨어지지 않게끔 특수한 공법을 붙어있기 때문에 코르크 잔여물과 접착제를 제거하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코르크 교체를 완료하였습니다. 아주 뽀얗고 이쁩니다.



 



 키도 상당히 만족스럽게 세척되었습니다. 적어도 1년에 한 번은 꼭 세척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패드를 장착한 뒤 조립과 키 조정이 끝나면 새 악기 같은 상태의 클라리넷을 만날 수 있습니다. 관악기는 입으로 부는 악기다 보니 다른 어떤 악기들보다 위생이 중요합니다. 더러운 악기를 방치하시지 마시고 꼭 깨끗하게 세척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E1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